HOME 공모분야 참여방법 수상작 공지사항 작품접수 및 확인
Zone stick

조선대학교

Blind person always possess their exclusive stick. But when they use this stick, they feel variety discomfort. When they go out, they grope with stick. But they bump many obstacles and people. Also, so many people don't recognize blind person. So, our product make spot for blind person. When they push button, LED bar spread and make spot. So this LED bar give notice beforehand obstacle. And then blind person easily go out.



시각 장애인들이 항상 소지하는 제품은 시각장애인 전용 지팡이다. 그러나 정작 지팡이를 사용함에 있어 많은 불편함들이 있다. 우선 이동 시에 지팡이로 주변을 더듬으면서 가다보면 여러 장애물, 사람들에 부딪히고 이동이 힘들다. 또 지팡이로 앞의 장애물을 다 확인하면서 이동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장애물에 부딪히기 쉽다. 또한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주변을 더듬으며 이동하기 힘들고 주변 사람들 또한 시각장애인이 있다는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부딪히기 쉽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시각 장애인의 공간을 형성하고 그 공간을 유지한 체 이동할 수 있도록 지팡이를 디자인 하였다. 버튼을 누르면 펴지는 지팡이의 날개는 시각장애에게 공간을 형성해주어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인식하도록 하고 또 그 날개가 넓은 범위로 장애물들을 미리 판단하여 위험으로 지켜준다. 그리고 앞부분의 바퀴는 주변을 더듬는 행위를 줄여줌으로써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때에 따라 길이의 조절이 가능하다.

Bronze Secletion

kaid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mailto pinup@pinup.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