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모분야 참여방법 수상작 공지사항 작품접수 및 확인
TAGGO

한국산업기술대학교

By combining the stop bell and the card reader. While safely seated, just by tagging the bus card will pay the bus fee as well as notify the driver that you would like to get off. From this, there is no need to get up early in a moving bus to tag the card in advanced. For the elders and disabled, tagging there dedicated card the driver will be notified to take further attention. For an added benefit there will be no delay in the departure due to tagging errors.



효율성과 속도를 중시하는 교통문화로 인해, 교통안전이 희생되고 있다. 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비장애인으로서도 느끼는 어려운 점은. 버스가 정차하기도 전에 움직이는 버스 안에서 일어나, 하차를 준비하는 문화다. 다른 나라와 달리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도 많고 교통이 복잡하기 때문에 만들어진 문화일 것이다. 이를 개선하는 데 있어, 기존에 익숙한 습관을 버리도록 강요하기보단, 효율성을 지키면서 더욱 안전한 해결법을 제시하고자 했다. 앉은 자리에서 타고에 버스카드를 태그하면 버스요금이 정산되는 동시에 버스 기사에게 하차 의사가 전달된다. 조급한 마음에 정차 전 미리 일어나 태깅할 필요도 없고, 태깅 오류로 인해 출발이 지연될 일도 없다. 노약자와 장애인은 기존에 발급받은 전용교통카드를 태그하면 기사가 이를 인지하고 안전한 하차를 도와준다.

--- Secletion

kaid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mailto pinup@pinup.or.kr